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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정부24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는 가까운 구청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주민센터에 찾아가기 어려우신 경우라면 컴퓨터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회원(공인인증서 로그인) 및 비회원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검색 사이트에서 ‘정부24’ 사이트를 검색하여 정부24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표시되는 홈 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를 확인합니다. 메뉴 중에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위한 ‘민원안내 및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등이 가능하며, 여기에서는 인터넷 신청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인터넷 신청 시,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진행하므로 별도의 구비 서류 등의 제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로그인 상태로 진행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비회원으로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원하신다면 위의 회원 / 비회원 선택화면에서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대한 안내와 함께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제시된 숫자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으로 신청하기”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재동의’ 페이지가 뜹니다. 모두 동의한 후, 하단의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근에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진행하신 적이 있다면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관련된 페이지는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지방세 납세증명(완납증명) 신청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구분 – 개인, 성명, 주소 등의 기본정보를 모두 입력합니다.

증명서 사용 목적도 선택해야 합니다. 증며엇 사용 목적에는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이 있습니다 목적에 맞는 용도를 선택합니다. ‘그 밖의 목적’을 선택한 경우라면 추가로 목적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목적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수령 방법과 발급 부수를 선택 한 후,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진행 상태가 표시됩니다.

신청 부터 처리까지 수초에서 수십초 이내에 처리가 완료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경우에는 주민센터 업무시간과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원처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방금 신청한 ‘지방세납세증명’ 민원 처리 내역이 표시됩니다.

상태는 처리완료 상태로 표시되며, 처리완료 하단에 [문서출력]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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